티스토리 뷰

목차



    로또

    부산에서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이 1년이 가까워지도록 당첨금을 찾아가지 않아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었죠.

    그런데 수령 기한이 거의 다가온 시점에서 드디어 당첨금을 찾아갔다고 해요. 동행복권에 따르면, 이 당첨자는 지난해 9월 16일에 추첨된 제 1085회차 로또 1등에 당첨되었는데, 당첨금을 받은 건 지난 9월 4일, 지급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었다고 합니다.

     

    이 복권은 부산 사상구의 한 복권판매점에서 팔린 건데, 당첨금이 무려 10억 7,327만 원에 달한다고 해요. 그런데도 이 당첨자는 거의 1년 가까이 돈을 찾아가지 않았던 거죠. 7월 말쯤에는 동행복권 측에서 당첨자가 아직도 당첨금을 찾아가지 않았다며 보도자료를 냈을 정도였어요.

     

    그때 당첨번호는 4, 7, 17, 18, 38, 44로, 복권이 팔린 장소까지 공개되었지만, 정작 당첨자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어요.

     

    로또 당첨금은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찾아가야 하는데요, 1년이 지나면 그 돈은 복권기금으로 귀속돼서 저소득층 복지, 주거 안정, 장학사업 등 공익사업에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혹시 이 당첨자가 끝내 당첨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라는 궁금증이 많았죠.

     

    동행복권 측에서는 이번에 농협에서 당첨금을 찾아갔기 때문에 왜 이렇게 늦게 받았는지에 대해 직접 인터뷰를 하진 못했다고 해요. 이분이 당첨 사실을 까맣게 잊고 있었던 건지, 아니면 일부러 기다린 건지, 그 이유는 여전히 궁금하네요.

     

    동행복권 측의 말에 따르면, 복권을 구입한 뒤 바쁜 일상에 쫓겨 당첨 사실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해요. 이 당첨자도 혹시 그런 경우였을지도 모르죠. 아무튼, 마지막 순간에라도 당첨금을 찾아가서 다행이에요.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평소에 로또를 사두고 잊어버린 건 없는지 한 번쯤 다시 확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셀레나 고메즈, 디즈니 스타에서 억만장자 사업가로의 여정

    셀레나 고메즈가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미국의 '슈퍼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13억 달러(한화 약 1조 7400억 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으면서 억만장자 리

    aat.ggamannara.com

     

     

    일본도 살해범 국민참여재판 요청

    최근 서울 은평구에서 일어난 일본도 살인 사건, 정말 충격적이었죠. 이 사건의 피의자인 30대 남성 백씨가 법원에 국민참여재판을 요청했다고 해요. 국민참여재판은 일반 시민들이 배심원으로

    aat.ggamannara.com

     

    엔비디아 투자 소식에 70% 폭등

    엔비디아가 고성능 컴퓨팅(HPC)을 위한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어플라이드 디지털에 자금 조달을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이 회사는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며 다른 기업들에게 그 공간을 임

    aat.ggamannara.com